전도의 문을 열어 주옵소서 > 목회칼럼(권순혁목사)

본문 바로가기

목회칼럼(권순혁목사)

September 28, 2025 . 아름다운교회 전도의 문을 열어 주옵소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아름다운교회
댓글 0건 조회 52회 작성일 25-09-28 15:22

본문

LA에서 부목사로 사역할 때 여러 마켓에 노방전도를 나갈 기회가 있었습니다. 마켓에 온 사람들에게 교회는 다니시는지, 예수님을 믿으시는지 물어보면서 교회에서 준비한 전도지를 나누어 주었습니다. 그러면 각양각색의 반응들을 보이십니다. 정말 감사하다고 이야기 해 주시는 분이 있는가 하면 나 이런 거 필요 없다고 하고 쌩하니 지나가시는 분도 있습니다. 이런 여러 반응들을 대하면서 전도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경험했던 적이 있습니다. 특히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인상을 쓰면서 지나가시는 분들을 대하는 것은 여간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이렇게 전도가 쉽지 않은 일이지만 우리는 전도라는 것을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전도는 주님의 명령이고 구원을 얻게 하시기 위한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므로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고전 1:21)라고 말씀하십니다. 바울은 이방인의 사도로서 꽤나 지혜있다고 하는 헬라인들을 향하여 이 말씀을 전했습니다. 이 말씀에서 사용된 전도라는 단어는 헬라어로 케루그마입니다. 이 단어는 가르침, 선언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누구신가에 대해 사람들에게 선언하고 가르치는 것이 전도라는 것입니다. 헬라인들은 자신들의 지혜로 구원에 이르려 했지만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함으로 구원에 이를 수 있다고 한 것입니다.

예수님이 누구이십니까?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로서 우리의 죄를 사해 주시기 위해 이땅에 오셔서 십자가에서 달려 돌아가신 분이십니다. 그분은 죄가 없으시기에 그분의 죽음은 구약에서 말씀해 주신대로 우리의 죄의 문제를 해결해 주실 수 있으셨습니다. 또한 그분은 죽음의 권세를 이기시고 삼일만에 부활하사 지금은 하늘 보좌 우편에 앉아계시는 분이십니다. 장차 예수님은 다시 이땅에 내려오셔서 세상을 심판하실 것입니다. 그 심판 날에 믿는 자들은 천국으로, 믿지 않는 자들은 지옥으로 보내지게 됩니다. 이것이 우리가 전도할 때 선포해야 할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런데 예수님을 선포하고 가르치고 전하는 이 일을 아무나에게나 할 수 있을까요? 그럴 수 없습니다. 우리가 무작정 찾아가서 전도한다고 해서 사람들이 마음 문을 열고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것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늘 전도의 문을 열어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또한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되 하나님이 전도할 문을 우리에게 열어 주사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하게 하시기를 구하라 내가 이 일 때문에 매임을 당하였노라” (4:3) 바울 조차도 전도의 문을 열어주시지 않아 매임을 당했다고 이야기합니다. 하나님께서 문을 열어주셔야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고 선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도라는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라고 하시는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주변 이웃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기 전에 꼭 전도의 문을 열어달라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 Areumdawoon Church ALL RIGHT RESERVED. Powered by CROWN MINISTRY